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직구 card was declined 이유 해결방법

by 355ml 2023. 4. 24.

cardwasdeclined-이유-해결방법-썸네일.jpg
해결방법

해외직구족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예전부터 해외직구는 방법만 알면 한국 사이트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더 쉬웠는데 잘 몰라서 결제를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해외직구 족이 많아지면서 해외직구를 하면서 해결이 안 되는 경우나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그중 하나인 card was declined 이유 뜻 그리고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가 거부되었다는 안내 창을 받으면 불안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해결이 가능한 문제입니다.

 

card was declined 이유 해결방법

 

첫번째, 카드 정보를 확인합니다. 카드 번호, 만료일, CVC 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하세요. 오타가 나서 해당 문구가 뜰 수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잘 입력해 보는 게 좋습니다.

 

두 번째, 잔액을 확인해 주세요.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의 경우 바로 금액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잔액이 부족한 경우 결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외결제에서는 다양한 이유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돈이 빠져나갔는데 물건을 보내주지 않는다던가 이런 이유로 환불받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결제가 유리합니다.

 

세 번째, 해외 결제가 가능한지 설정을 확인하세요. 해외결제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해외결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스터, 비자, 유니온페이 등 다양한 해외결제가 가능한 브랜드가 있는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해외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해외결제 차단이 되어 있다면 해외결제가 되지 않으니 카드사에 문의 또는 앱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영업시간 내라면 카드 회사에 전화 문의가 가능합니다.

 

네 번째, 결제 한도가 초과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한도 초과가 되었을 때 하나의 꿀팁이 있습니다. 급하게 한도를 늘리거나 풀고 싶은 경우에는 앱을 통해 한도를 늘릴 수도 있고 전화를 통해 한도를 늘릴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사용한 금액을 선결제해버리면 선결제 한 금액만큼 한도가 복구가 됩니다. 바로 선결제를 해버린다면 한도가 복구된다니 정말 꿀팁이라고 할 수 있죠?

 

다섯 번째, 기간만료 된 카드인지 확인해 보세요. 간혹 카드 재발급을 하지 않았거나 카드 재발급을 한 후에 결제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았을 경우 기존 카드로 해외결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재발급한 카드가 있거나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재발급을 해서 카드정보를 변경해 주세요.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일반 카드번호를 입력하여 결제하는 방법이 아닌 '페이팔'을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을 통해 결제를 하면 중간에서 중재도 해주기 때문에 사기 등으로부터 조금은 안전하기도 합니다. 페이팔은 미국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상당히 많은 인구가 사용하기 때문에 없다면 해외직구를 앞으로도 꾸준히 할 것 같다면 만들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요즘 stripe라는 결제 대행사 결제 이슈가 있습니다. 페이팔 같은 곳인데 이곳에 결제 이슈가 있어서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혹시 위에서 언급한 이유가 아닌 경우에는 쿠키를 삭제해 보거나 크롬에서 사용하고 있었다면 에지나 다른 브라우저에서 결제를 다시 한번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크롬을 쓰고 있는데 크롬을 계속 쓰고 싶다면 쿠키삭제도 한번 해보거나 다른 시간에 다시한번 해보면 결제가 잘 될 것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Your patment could not be processed at this time, please try again in a few minutes가 떴네요. 이 내용을 보니 다섯 가지 이유는 아닌 것 같네요. 이후 다시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댓글